6월15일 샌프란시스코 VS 밀워키 MLB 야구분석

게시글관리자

투타의 조화로 연승에 성공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드류 포머랜츠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8일 다저스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3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보여준 포머랜츠는 드디어 반등의 기회를 만들었다는 점이 이번 경기 최대의 변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만 밀워키 상대로 2년전 4이닝 6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이번엔 홈이라는 점에서 승부를 걸 여지가 충분하다. 목요일 경기에서 필라의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최근 홈에서 조금씩 타격이 살아나고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승리조 불펜은 충분히 자신의 몫을 하고 있는 중.

홈런포의 힘을 앞세워 연장전 역전승을 따낸 밀워키 브루어스는 잭 데이비스가 시즌 8승에 도전한다. 9일 피츠버그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데이비스는 가끔씩 홈에서 부진한 투구를 보이는게 이번 시즌 최대의 변수다. 반대로 금년 원정에서 3승 1.88로 압도적이고 2년전에서 샌프란시크코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무자책 투구를 했다는건 기대를 걸게 한다. 목요일 경기에서 휴스턴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4발 포함 6점을 올린 밀워키의 타선은 원정에서의 기복만 줄일 수 있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 여지가 있을 것이다. 하루의 휴식 덕분에 불펜 올인의 후유증은 꽤 줄어들 수 있을듯.

포머랜츠는 1회가 상당히 위험한 투수다. 반면 데이비스는 1회 한정으로는 무적인 투수. 5회 종료 시점에서 밀워키가 리드를 잡고 무난하게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8:2 내외에서 형성이 될 것으로 본다.

#스포츠분석 #야구분석 #MLB #6월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