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2일 애리조나 VS 샌프란시스코 MLB 야구분석

게시글관리자

불펜의 난조로 시리즈 스윕 패배를 당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는 테일러 클라크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6일 워싱턴 원정에서 4.2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클라크는 콜로라도 원정에서 돌아온 이후 3경기에서 1패 6.23의 부진한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그나마 기대를 거는건 앞선 샌프란시스코 원정에서 6.1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것 단 하나다. 전날 경기에서 콜로라도의 투수진 상대로 크리스티안 워커의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애리조나의 타선은 역시 빈말로도 홈에서의 화력이 좋다는 표현은 하기 힘들어 보인다. 승리를 날려버리고 패배를 헌납한 불펜은 히라노의 부진이 대단히 아쉽다.

막판 추격이 아쉽게 끝난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제프 사마자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7일 밀워키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사마자는 최근 두 번의 홈경기에서 모두 부진한 투구가 이어졌다는게 문제다. 그리고 이는 원정 역시 마찬가지인데 엄밀히 말하면 볼티모어 원정을 제외한다면 모두 5이닝 3실점 내외로 기대치가 급강하하고 있는 이는 애리조나 원정 역시 마찬가지다. 전날 경기에서 마지막까지 기대치를 보여주면서 야스트르젬스키의 홈런 포함 8점을 올린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이 흐름을 이어갈 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그래도 불펜 접전에서의 우위는 그들이 가진 유일한 강점이다.

클라크와 사마자 모두 1회부터 위험한 투수들이다. 그러나 5회 종료 시점에서 애리조나가 리들르 잡고 경기의 승리를 가져갈 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7:6 내외에서 형성 될 듯.

#스포츠분석 #야구분석 #MLB #6월22일